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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나는 생활경제 이야기

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간단한 발급 방법(Ft. 유효기간)

by 신나는경제 2023. 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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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정책자금을 지원받거나 공공기관으로 부터 대금을 수령할 때 등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위 서류들을 손쉽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 국세납세증명서란?

국세(소득세, 양도세, 부가가치세 등)를 채납 하지 않고 완납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발급 후 유효기간은 1달 이내이며 발급 온라인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 온라인 발급 방법

STEP 1.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택스 접속하기

 

 

 

STEP 2.  "민원증명" 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STEP 3. 홈텍스 로그인을 실행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STEP 4. "수령방법" "신청내역"을 클릭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수령방법

▶ 주소 및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 여부를 결정합니다.

▶ 수령방법은 인터넷 발급으로 체크합니다.

▶ 발급 수량을 체크합니다.

 

신청내용

▶ 한글 및 영문 발행을 선택합니다.

▶ 사용목적과 제출처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STEP5.  "출력을 클릭하면 완납증명서를 저장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위 절차를 그대로 따라 하신다면 발급받으시는 시간은 5분이면 충분히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하신 분들께서는 "주민센터를 이용하시거나 무인민원 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